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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TIP!!!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쉽게 발급하기

by 시원한 탄산수 2021.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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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쉽게 발급하기

과거에는 민원24였던 홈페이지가 현재는 정부24로 홈페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다양한 민원 서비스와 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여기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증명서들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우선 원하시는 포털 사이트에서 정부24 치시고 정부24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정부24로 바로가기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로 바로 넘어갑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선 화면 가운데에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빠르게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창에 지방세완납증명서로 검색을 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이유는 명칭이 지방세완납증명서가 아닌 지방세 납세증명으로 바뀌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검색창에 지방세납세증명 으로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아래항목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 항목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은 온라인 신청은 본인만 가능하고 방문신청일 때에는 대리인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이외에도 방문이나 fax, 우편으로 발급도 가능하며 별도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필요한서류

만약 본인이 신청할 경우 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인터넷 신청시에는 본인의 공동인증서가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대리인 별도로 신청할 경우에는 위임장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그밖에 법인대표자 신청, 미성년 신청 등에 따라 필요 서류가 틀리수 있으니 신청하기전에 미리 확인하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비회원 신청이 가능하므로 정부24의 회원가입을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발급신청시 주의사항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자동이체로 전일 납부한 건수까지를 다음날 오후 5시 이후에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만약 최근에 지방세 납부를 했다면 적어도 1~2일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민원신청을 해야 가능합니다. 또한 5년내 사업장 변동사항이 필요한 경우에는 직접 주민센터나 자치단체 세무부서에서도 가능하니 방문하셔서 확인 후 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그리고 부동산 신탁등기를 위해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도 직접 방문이 필요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방법

1. 발급을 위해 사업자 구분을 선택을 개인 / 법인중에 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 표기 방법을 전체 / 앞부분중에 선택합니다. 

 

3. 본인의 기본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을 누르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4. 본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5. 본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6. 증명서사용목적과 대금 지급자를 입력합니다.

 

7.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입력합니다. 온라인발급일 경우 집에서 출력을 하면 되지만, 신청 후 수령기관에 가시면 방문수령가능합니다.

 

8.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따라 하셨다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모두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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