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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스마트채널에 대해 알아보기

by 시원한 탄산수 2021.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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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에서는 이전까지는 NOSP(보상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서만 진행 가능하였는데 구글 GDN, 카카오모먼트와 같이 RTB형태의 광고 상품인 네이버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서도 이전보다 보다쉽게 네이버 광고를 거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 네이버GFA 스마트채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네이버GFA, 스마트채널

스마트채널은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 중에서 메인 지면에 노출이되는 상품입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오른쪽 [뉴스, 콘텐츠] 영역으로 넘기면 뉴스, 연예, 스포츠 및 각종 판(관심사) 영역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의 광고입니다. 카카오에서 만든 비즈보드와 매우 흡사한 형태의 광고인데 카카오의 비즈보드가 워낙 인기가 많았다 보니 네이버측에서도 카카오의 비즈보드와 비슷한 광고 상품을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뉴스, 콘텐츠] 영역 외에도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 메인 화면에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노출 지면을 확장하여 카페의 앱/웹,네이버 밴드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도 스마트채널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앱에서도 메일, 증권 서비스에서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광고 운영 방식은?

광고 과금 방식은 기본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 CPM

- CPC

 

CPM 비딩 형태로도 가능하며 CPC 형태로도 가능합니다.

렙사에선 대부분 CPC 비딩 형태로 가능하며 노출량을 안정적으로 가지고 가고 싶을 때는 CPM 비딩 형태도 있겠지만 NOSP를 통한 구매를 더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타겟팅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데모 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구매의도 타겟팅이 가능하며 광고주 데이터 ADID, MAT 타겟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타겟팅도 가능은 하나 카카오 처럼 클릭 유저를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 형태는 현재 불가합니다. 이상으로네이버 GFA 광고중 스마트채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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